학생회 인사말
학생회장 인사말
안녕하세요, 2025학년도 공연예술학부 뮤지컬전공 부장을 맡게 된 노강민입니다.
서경대학교 공연예술학부 뮤지컬전공은 'All 배우 All 스태프‘의 프로덕션 시스템을 기본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All 배우 All 스태프’ 시스템은 프로덕션의 과정 속에서 학생들은 배우뿐만 아니라 스태프의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스태프의 역할을 수행하면서 학생들은 전문적인 기술 감독님의 지도와 실제 상업 공연에서 사용되는 전문 장비들을 공부합니다. 뮤지컬전공 학생들은 공연을 구성하는 요소들의 전문적인 지식을 쌓게 되고, 졸업 후에도 다양한 방면으로 뮤지컬을 삶에 가까이 둘 수 있게 해주는 좋은 시스템입니다. 또한 공연 제작의 과정이 얼마나 가치 있는 일인지를 공부할 수 있게 됩니다. 배우로서는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경험하게 됩니다. 교수님들께서는 학생들에게 믿음을 갖고 보다 건강하고 실력 있는 배우를 양성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십니다. 또한 학생들과 끊임없이 소통하여 보다 효율적이고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는 방향으로 함께 힘쓰고 계십니다. 학생을 배우로서 존중해 주시는 교수님들 덕에 학생들은 한 발 한 발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습니다.
뮤지컬전공 학생회는 부장, 차장, 각 학년 대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25년 학생회는 ‘서경학파’의 일원들과 자주 소통하여 보다 안전하고 학교생활의 만족감을 높이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추진하여 선후배의 관계와 사제지간의 관계가 서로를 품어줄 수 있고 응원할 수 있는 좋은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서경학파’의 전통을 잘 이어나갈 수 있도록 사랑하고 함께하겠습니다.
학생차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2025학년도 서경대학교 공연예술학부 뮤지컬전공 차장을 맡게 된 장윤서입니다.
서경대학교 뮤지컬전공은 현장의 공연 제작 시스템과 동일한 ‘프로덕션 체제’를 기반으로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체제를 통해 학생들은 배우와 스태프로서 실제 현장과 동일한 제작 과정을 직접 경험하며, 상업 공연 제작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더욱 원활하게 현장으로 나아갈 수 있는 역량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지난 14년간 ‘프로덕션 체제’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었던 이유는, 모든 제작 과정을 함께하며 헌신해 주시는 교수님들의 열정과, 책임감 있게 프로덕션에 참여해온 학생 여러분의 노력 덕분입니다.
저희 서경대학교 뮤지컬전공은 ‘서경 학파’라는 이름 아래 하나로 뭉쳐 있습니다.
저는 학교란, 세상으로 나아가기 전에 서로 마음을 나누고, 신뢰를 쌓고, 진정한 동료를 만들어가는 곳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그리고 때로는, 마음의 고향이 되어주는 공간이 되기도 합니다.
저희 학생회는 앞으로도 이 체제가 더욱 굳건히 이어질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가지고 임할 것이며,
모든 학생이 서로에게 힘이 되는 동료가 되어, 공연 예술인으로서 세상에 나아갈 준비를 마칠 수 있도록 늘 곁에서 함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