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구성원 > 학생회

Students' Association

학생회

공지사항 :

학생회 인사말

학생회장 인사말

뮤지컬전공 학생회장 <strong>전의찬</strong>

안녕하세요. 2023학년도 공연예술학부 뮤지컬전공 부장을 맡게 된 전의찬입니다.

뮤지컬전공은 'All 배우 All 스태프‘의 프로덕션 시스템을 기본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All 배우 All 스태프’ 시스템은 프로덕션의 과정 속에서 학생들은 배우뿐만 아니라 스태프의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스태프의 역할을 수행하면서 학생들은 전문적인 기술 감독님의 지도와 실제 상업 공연에서 사용되는 전문 장비들을 공부합니다. 뮤지컬전공 학생들은 공연을 구성하는 요소들의 전문적인 지식을 쌓게 되고, 졸업 후에도 다양한 방면으로 뮤지컬을 삶에 가까이 둘 수 있게 해주는 좋은 시스템입니다. 또한 공연 제작의 과정이 얼마나 가치 있는 일인지를 공부할 수 있게 됩니다. 배우로서는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경험하게 됩니다. 교수님들께서는 학생들에게 믿음을 갖고 보다 건강하고 실력 있는 배우를 양성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십니다. 또한 학생들과 끊임없이 소통하여 보다 효율적이고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는 방향으로 함께 힘쓰고 계십니다. 학생을 배우로서 존중해 주시는 교수님들 덕에 학생들은 한 발 한 발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습니다.

 

뮤지컬전공 학생회는 부장, 차장, 각 학년 대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23년 학생회는 ‘서경학파’의 일원들과 자주 소통하여 보다 안전하고 학교생활의 만족감을 높이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추진하여 선후배의 관계와 사제지간의 관계가 서로를 품어줄 수 있고 응원할 수 있는 좋은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서경학파’의 전통을 잘 이어나갈 수 있도록 사랑하고 함께하겠습니다.

학생차장 인사말

뮤지컬전공 학생차장 강민수

안녕하십니까. 2023학년도 서경대학교 공연예술학부 뮤지컬전공 차장을 맡게 된 강민수입니다.

 

서경대학교 뮤지컬전공은 현장의 공연 제작 시스템과 동일한 '프로덕션 체제'로 체계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프로덕션 체제'를 통해 학생들은 배우와 스태프로서 현장과 동일한 제작 과정을 직접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는, 학생들이 프로덕션 체제를 경험함으로써 상업 공연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이해하고, 더욱더 쉽게 상업 공연에 나아갈 수 있도록 하는 교육과정입니다.

12년간 '프로덕션 체제'가 운영될 수 있었던 이유는 모든 제작 과정을 함께 하며 전문적인 배우 양성에 힘써주시는 교수님들의 노력과 배우 및 스태프로서 프로덕션 과정을 참여하며 무대 예술인의 길을 향해 걸어가는 학생들의 노력이 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저희 학생회는 이러한 체제가 잘 유지되어 뮤지컬전공 학생들이 지속적으로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코로나 팬데믹으로 직접 대면하지 못함으로써 4년간 다양한 학과 행사들을 정상적으로 진행하지 못했던 것에 대한 아쉬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2023학년도 뮤지컬전공 학생회는 학생들과 함께 대학생으로서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학과 행사를 추진하고, 학생들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학생 복지에 힘을 쓰며 행복하고 의미 있는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뮤지컬전공의 일원으로서 좋은 전통을 지켜 나가고, 앞으로 계속해서 지켜나가고 싶은 뮤지컬 전공만의 새로운 전통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학생회

전의찬

뮤지컬전공
  • 직위 : 부장

강민수

뮤지컬전공
  • 직위 : 차장

교내퀵링크 Quick Links

교과목 이수체계도
전공교과목 상세안내
현재 페이지 QRCode
공연예술학부 학사일정
N 공지사항
J 취업정보
G 갤러리
R RSS
구글 번역기를 이용해서 번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공연예술학부 뮤지컬전공 사이트맵 공연예술학부 뮤지컬전공 사이트맵입니다